게임 사운드 디자이너는 게임의 목표와 스토리, 캐릭터 등을 이해하고
이를 반영하여 게임의 환경과 상황에 따라 사운드를 다르게 제작하는데
사운드의 크기, 음색, 박자, 반향 등을 이용하여 사운드의 특성을 조절합니다.
게임 사운드 디자인은 게임의 시스템과 상호작용하여 게임의 전략과 결정에 영향을 미치며
게임의 퀄리티를 높이고, 플레이어에게 더욱 흥미로운 경험을 제공합니다.
게임 사운드 디자인은 게임의 시각적인 부분과 연결되어 플레이어의 감정을 조절합니다.
DAW/라이브러리/Wwise/FMOD/게임엔진(언리얼/유니티)등을 활용하기 때문에,
일반 포스트 프로덕션 사운드와는 다른 전문적인 기술과 지식이 필요합니다.